해외여행/베트남_나트랑

[나트랑 여행정보] 베트남 나트랑 PCR검사, 공항, 숙소, 날씨, 빈펄랜드, 머드스파

Springdew 2023. 3. 29. 16:53

[나트랑 여행정보] 베트남 나트랑 PCR검사, 공항, 숙소, 날씨,빈펄랜드, 머드스파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말 오랜만입니다.

본격 우리나라에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기 직전인 2020년 2월에 베트남 푸꾸옥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그로부터 딱 3년쯤 되는 시점인 2023년 3월에 코로나 이후 첫 해외여행으로 또다시 베트남을 다녀왔습니다.

계획적으로 베트남 여행지를 정한 건 아니었고 떠나기 일주일 전에 급하게 여행지를 정하다 보니 날씨, 거리, 비용, PCR검사여부 등등 여러 가지 요건이 베트남이 가장 적합했습니다.ㅎㅎ그렇게 코로나 직전 그리고 직후 여행을 베트남여행으로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이번에 springdew가 다녀온 베트남 추천 여행지는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냐짱입니다.

1. 냐짱

영어로는 나트랑(Nah Trang), 베트남어로는 나짱이라고 불리며 인천국제공항에서는 4시간 20분 걸리는 깜라인(Cam Ranh) 국제공항을 거쳐 도착할 수 있는 베트남 남부의 휴양도시입니다.

하노이와 호찌민 시티에 이어 베트남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해변, 푸른 바다가 특징으로 다이빙, 스노클링, 서핑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나트랑위치

2. PCR 검사여부

베트남 정부가 2022년 5월 15일부로 코로나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를 폐지하였습니다.

즉 2023년 현재는 베트남여행을 위해 PCR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다는 사실!

3. 숙소

나트랑은 휴양도시답게 리조트와 호텔이 아주 잘 갖추어져 있어 여행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트랑 숙소는 시내, 캄란공항 근처로 크게 두 군데로 나뉩니다.

시내 쪽은 저렴한 가격에 주요 관광지와 인접하다는 장점이 있어 시내에서 맛집투어, 카페투어, 마사지샵투어 및 포나가르사원 등의 관광지를 주요 일정으로 잡으신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반대로 캄란공항 근처에는 대형 리조트들이 즐비해 있으며 시내와는 차로 약 40분 거리로 떨어져 있습니다. 리조트 안에서 먹고 마시고 여유를 즐기며 관광보다는 휴양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4. 3월 나트랑 날씨 및 옷차림

나트랑은 3월에 기온이 높아지며 날씨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계절입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약 30도 정보이며, 최저 기온은 약 24도 정도입니다. 습도는 높지만 6~8월처럼 열대성 폭염기가 오기 전이기 때문에 비교적 날씨가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바람이 강할 때가 많아 해변에서의 활동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월 중순쯤에는 서남쪽에서 시작되는 태풍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울 때에는 태풍 정보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트랑 3월날씨

제가 다녀온 3월 중순의 날씨는 여행하기에 아주 적합한 따뜻한 날씨로 습한 날도 있었지만 여행하기에 큰 불편함은 없는 정도였습니다. 낮시간 활동이나 물놀이 시에는 선글라스와 모자를 필수로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트랑의 3월은 일교차가 크지 않으며 평균기온이 높으므로 가벼운 여름용 얇은 면반팔티, 반바지, 하늘하늘한 원피스 같은 옷차림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변과 수영장에서 수영을 위한 수영복을 챙기는 것도 필수입니다!

5. 주요 관광상품 추천

1) 빈펄랜드

나트랑 빈펄랜드(출처:클룩)

나트랑에 위치한 빈펄랜드는 바다 위에 위치한 큰 섬에 있으며 나트랑에서 보트를 타고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대형 테마파크로서 수영장, 놀이기구, 공연장, 쇼핑센터, 호텔이 있는 복합 관광시설입니다. 다양한 놀이 시설이 있어 친구들과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가 함께 즐기기 좋으며 불꽃놀이 같은 이벤트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룩 어플을 통하면 입장권과 카누 왕복 이동 서비스를 함께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니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클룩 어플을 이용해서 미리 구매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예약링크 걸어두겠습니다.

2) 머드스파

나트랑 아이리조트 스파&마사지(출처:클룩)

나트랑 아이리조트의 머드 스파 & 마사지는 여행의 피로감을 씻어내기 제격인 코스입니다. 베트남 시골풍의 리조트에서 머드드스파와 워터파크까지 즐기고 무료로 제공되는 점심식사까지 모두 포함되어 여행 막바지에 힐링하기 딱 좋은 코스입니다.

TIP!

수영복과 수건 및 여벌옷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아래 예약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여행지추천 나트랑편 본격 리뷰에 앞서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springdew의 본격적인 여행기가 시작되니 많관부 많관부~